본문 바로가기

벌새::Life

네이버(Naver) 검색에서 사라진 내 블로그 <2탄>

반응형

네이버(Naver) 검색 엔진에 울지않는벌새 블로그를 등록하고 블로그 유입의 85%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절대적인 검색 노출을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2008년 11월에 이어 또 다시 오늘 오후경부터 네이버 검색에서 완전히 사라져 버리는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당시 검색에 노출되지 않는 문제와 이번 문제는 100% 동일한 현상으로 보이며, 네이버 검색의 결과 다음과 같은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네이버 사이트 목록에 등록한 내용은 정상적으로 검색에서 확인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제 블로그에서 독점적(?)으로 작성되고 있는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에 대해 검색을 시도할 경우 블로그 최상위를 비롯해서 전혀 노출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날짜를 기준으로 블로그 유입 경로를 확인해보면 평상시에는 네이버 이외의 경로를 통해 접속되는 부분을 찾는게 더 빠를 정도입니다.

하지만 현재에는 네이버를 통해 유입되는 부분을 찾아보면, 실질적으로 검색을 통한 유입은 전혀없고 네이버 지식인의 링크를 통해서 일부만 들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였지만 추석 명절이 시작되는 시점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였으니 다음주 중에나 해결해 줄 것 같은 느낌이 드는군요.

이전에도 네이버 검색과 관련된 정책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지만, 네이버 검색 엔진은 스팸성 광고글은 너무 잘 노출시키면서 정상적인 글은 잘 죽이는 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