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Win32/Parite 바이러스 감염 주의 및 전용 백신 안내 (2010.10.16)

반응형
오늘 안철수연구소(AhnLab)에서 제공하는 보안 통계 정보를 보면 현재 국내 많은 분들이 Win32/Parite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문제를 겪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안철수연구소 보안 통계


해당 바이러스의 진단 비율이 타 진단명에 비해 3배 이상 높은 것을 보아, 국내 인터넷 사용자들이 많이 다운로드하는 특정 프로그램(파일)이 유발하는 현상이 아닌가 추정됩니다.

Win32/Parite 감염을 유발하는 악성 파일을 실행하면 사용자 컴퓨터에 존재하는 exe파일과 같은 PE 구조 형태의 실행 파일을 모두 감염시켜 전체적으로 감염 파일 용량 증가에 따른 하드 디스크 용량이 줄어드는 외형적 변화가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므로 사용자 컴퓨터에 설치된 실시간 감시 기능을 제공하는 보안 제품(예, AhnLab V3, 알약, Kaspersky 등)은 반드시 자체 보호 기능을 활성화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라며, 해당 제품으로 치료가 되지 않는 분들은 전용 백신을 이용하여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전용 백신을 이용할 때에는 반드시 사용자 컴퓨터에 설치된 실시간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보안 제품의 실시간 감시 기능을 OFF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해당 전용 백신은 Win32/Parite 바이러스만을 진단 및 치료를 지원합니다.

참고로 치료시에는 사용자 컴퓨터에서 모든 프로그램의 실행을 모두 종료한 상태에서 치료를 하시는 것이 성공적으로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Win32/Parite 바이러스 치료가 완료된 컴퓨터에서는 추가적으로 사용자 컴퓨터에 설치된 보안 제품을 이용하여 해당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악성 프로그램(파일)이 존재한지 시스템 정밀 검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바이러스는 감염된 파일을 삭제 처리하는 방식이 아닌 정상적인 파일에 추가된 악성 문자열을 제거하는 치료 방식이므로 감염된 파일을 사용자가 임의로 삭제 처리를 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