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Life

트위터(Twitter), 바이러스토탈(VirusTotal) 그리고 번역기

반응형
트위터(Twitter)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오늘 특이한 경험을 하게 되었는데, 온라인 멀티 바이러스 검사 서비스 바이러스토탈(VirusTotal) 서비스가 하루 종일 불안정하게 접속이 이루어지는 것에 대해 트위터에 한 마디를 적었습니다.


해당 트윗 이후에 몇 분 지나지 않아서 바이러스토탈 서비스 운영자님으로 보이시는 외국인이 한글로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리트윗(RT)해 주시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내용인 즉, 웹 접속을 통한 바이러스토탈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이메일 발송 또는 VirusTotal Uploader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는 말을 대략 번역기를 통해 전달한 듯 싶습니다.

출처 : 바이러스토탈(VirusTotal)


실제로 바이러스토탈 서비스에 접속을 하면 하단에 [If you wish, you can also send files via email or using VirusTotal's public API] 문구를 통해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저번에도 트위터를 이용하면서 정보의 신속한 전달력과 소통력에 대해 감탄을 한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도 비슷한 경험을 하게 된 것 같아 또 한 번 놀라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아마 트위터 상에서 virustotal 문구를 입력할 경우 운영자분이 관심있게 수집을 하는게 하는가 생각됩니다.

Thank you, Mr. Julio Canto. (Gracias, Sr. Julio Canto.)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