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Thinking

청와대 홈페이지의 광우병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 기억으로 청와대 홈페이지 방문은 아마 5번 안쪽인 것 같습니다.

오늘 청와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보니 스크린샷과 같이 쇠고기에 대한 정부의 해명 팝업 광고가 있더군요.

좀 급하긴 급한 것 같습니다. 한 나라의 대통령을 대표하는 웹사이트에 저런 빨간색까지 동원하여 민심을 잡아보려고 하는 것을 보니..

분명한 것은 광우병은 토끼, 돼지, 닭을 통해서 들어오는 것이 아닌 소를 통해서 들어온다는 것을 애써 외면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에이즈라는 인간으로 인해 생긴 병이 있습니다. 초기에는 아프리카 원숭이로 인한 문제로 시작된 것 같은데, 현재 감염 매체는 인간입니다.

인간이 자연의 섭리를 무시하고 너무 쾌락만을 추구하고 자신의 이익만을 쫓다가는 무서운 질병이 그것에 대한 보상을 받으려고 합니다.

광우병 역시 이와 다르지 않다고 봅니다. 인간의 돈에 대한 욕심이 만들어 낸 질병 중의 하나가 광우병이고 그로 인해 잠재적인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마치 현재 정부는 광우병을 담배 흡연을 통한 폐암으로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다들 담배 피우는데, 단지 일부만 폐암으로 죽기에 담배로 인한 흡연이 직접적인 사망 원인이라고 확정할 수 없다는 식의 자기 편의적인 생각이 우선시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국가 정부가 국민의 생명을 책임져야 하며, 국민이 싫다면 국가는 어떤 희생을 치러서라도 하지 않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당장 우리가 미국 쇠고기 수입을 못해서 굶어죽는 것도 아니고 미국으로 부터 미사일 공격의 대상 국가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단기 메모리 같은 정책으로 수십년 후의 잠재적 위협으로 더 많은 금전적 손해를 본다면 그것은 오직 국민들 책임이라고 떠넘길겁니까?

요즘의 정치인을 보면 참 정치를 쉽게 하는 것 같습니다.

자신의 정책과 어긋나면 불순세력으로 몰고.. 과거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 시절 자신의 뜻에 반하면 전부 역적이 되는 시대로 회귀하는 듯한 정책은 초등 교육만 받아도 정치할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것 밖에는 안보입니다.

진정 실용을 하고 싶다면 청와대에서 폭탄주나 마시면서 흥청망청 되는 모습을 보이지 않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 저 인간들은 노멀한 인간들이 아닙니다.
    광우병은 뇌에 구멍이 나는 것이지만, 제가 볼 때는 저 인간들은 양심에 구멍이 난 인간들입니다.

  • 백리(스나이퍼) 2008.05.06 11: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흉...
    저 쇠고기 가 그렇게 안전하고 괜찮다면...
    수입되면 자기 자식들 손자들 먼저 먹여보면... 그렇게 하면서 괜찮다 하면..
    내 수입 하는것 까지는 모라 않겠다만...
    내가 좋아하는 또 한국사람들이 즐겨먹는거...
    돈 없는 사람들이 먼저 먹고 나중에 죽어나가면 누가 책임질런지..
    지금 정치인들 그때가면 해외로 내빼버리면 죽는사람만 불쌍해지는 현실이 안타깝네요...
    제발 선거할때 정말 뽑아주고싶은 사람이 나왔으면..

    ps. 카페에서도 글렇고.. 참 좋은글이 많네요^^

  • 응..? 2008.05.08 23: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무리 경제가 중요하고 현실을 중시하라지만.

    국민이 나라의 일부이자 주인인 가운데에 국민의 생명보다 중요한게 있을까요.

    지금 사람의 생명을두고 옳다그르다를 따지는것은 50대50으로 죽는다 아니다를 따지는

    꼴이되는거 아닌가요

    광우병이 터진마당에 그냥 안죽을 가능성이 좀많다고해서 무슨 수입허용인가요

    사람생명보다 중요한것이 없는데

    사실을 명백히 증명할수 없는가운데엔 '최악의 상황'에 초점을 두고 결정하는게

    초등학생 슬기로운생활에 나올법한 간단한 문제를 그렇게 도박도 아니고 근거가

    조금있다고해서

    의견도 대립하는가운데에 재협상도 없고 별다른 실험도없이 막무가내로 진행하는게

    그게 무슨 나라이고 공동체일까요

  •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