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해외 무료 백신 : AVG Anti-Virus Free Edition 2011 - 프로세스 정보와 자동 업데이트 구성

반응형
체코 보안 업체 AVG Technologies에서 제공하는 무료 백신 AVG Anti-Virus Free Edition 2011 버전의 프로세스 정보와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작성한 AVG Anti-Virus Free Edition 9.0 버전에서의 프로세스 정보에 대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프로세스 정보

 

avgchsvx.exe : AVG Cache Server
avgcsrvx.exe : AVG Scanning Core Module - Server Part
avgemcx.exe : AVG E-mail Scanner
AVGIDSAgent.exe : AVG IDS application
AVGIDSMonitor.exe : AVG IDS application
avgnsx.exe : AVG Online Shield Service
avgrsx.exe : AVG Resident Shield Service
avgtray.exe : AVG Tray Monitor
avgwdsvc.exe : AVG Watchdog Service


AVG Anti-Virus Free Edition 2011 버전은 Windows 시작 후 메모리에 상주하는 프로세스가 총 9개로 이전 버전(8개)에 비해 기능 확장으로 인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전체적으로 사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무게감은 다소 이전 버전에 비해 무거운 느낌도 다소 듭니다.

2. 자동 업데이트 구성

환경 설정에서 제공하는 [바이러스 데이터베이스 업데이트 일정] 항목을 보면 프로그램은 매일(1일) 사용자가 지정한 특정 시간에 한하여 자동 업데이트가 동작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가 수동으로 시스템 트레이에 상주하는 AVG 아이콘의 하위 메뉴 중 [지금 업데이트] 항목을 실행시켜 수시로 업데이트를 체크하여 새로운 업데이트가 존재할 경우 정상적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AVG Anti-Virus Free Edition 9.0 버전에서 활용한 자동 업데이트 구성한 적이 있는데, 이번 버전에서도 동일하게 구현이 가능하므로 기존에 작성한 내용 중에서 일부 변경된 부분을 참고하여 사용자가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Windows에서 제공하는 예약된 작업 기능을 통해 자동 업데이트를 구성하는 과정에서 AVG Anti-Virus Free Edition 2011 버전은 [C:\Program Files\AVG\AVG10\avgmfapx.exe] 파일을 등록해야 합니다.

일정 고급 옵션 항목에서 AVG 보안 제품의 업데이트 일정을 고려한다면 1시간 주기보다는 1시간 30분(90분) 또는 2시간 주기로 자동 업데이트를 체크하도록 구성하시는 것이 효과적으로 판단됩니다.

실제 예약 작업을 통해 적용한 자동 업데이트는 업데이트 확인 과정에서 시스템 과부하 등의 문제는 발견되지 않았으며, 업데이트가 존재하거나 하지 않을 경우 시스템 트레이 상단에 팝업창을 통해 안내가 이루어지므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바이러스 데이터베이스 업데이트 이외의 AVG 프로그램 업데이트 일정의 경우 환경 설정에서 매일(1일) 특정 시간에 체크를 할 수 있도록 제공하므로 원하시는 시간으로 설정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