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인터넷 옵션 - 타사의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 On/Off

반응형

악성코드에 감염이 되어서 인터넷 옵션의 고급 기능의 특정 항목에 대한 체크나 체크 해제를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툴바 형태나 애드웨어의 감염으로 인한 문제로 [타사의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 항목의 체크를 해제하려고 하여도 강제로 막힌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인터넷 옵션에서 수정할 수 없고 직접 레지 항목을 찾아서 수정을 해 주시면 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ain]
"Enable Browser Extensions"="yes" - 체크
"Enable Browser Extensions"="no" - 체크 해제

그림과 같이 인터넷 옵션의 타사의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 항목을 체크해제하려고 합니다.

(a) "시작 - 실행 - regedit" 를 입력합니다.

(b)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ain" 항목을 찾아서 접근합니다.

우측 항목의 Enable Browser Extensions 항목을 더블 클릭합니다.

감염으로 인해 해당 항목이 체크된 상태라면 "yes"로 데이터 값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 값을 "no"라고 수정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정상적으로 인터넷 옵션의 해당 항목이 체크 해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인터넷 옵션의 타사 브라우저 확장 기능은 IE의 경우 BHO 값을 입력하여 강제로 툴바나 기타 애드웨어를 삽입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일부 감염된 컴퓨터에서 삭제를 못하게 해당 항목을 비활성화 하는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