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Analysis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 스킨 파일 업로드를 이용한 웹하드 광고 (2010.11.27)

반응형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를 활용한 웹하드 광고 기법은 댓글, 트랙백에 자동화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등록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최근에는 스킨(Skin) 파일 업로드 기능을 이용하여 웹하드 광고를 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h**p://cfs.tistory.com/custom/blog/41/******/skin/images/as.html
외부 단축 URL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티스토리 특정 계정의 스킨 영역에 그림과 같은 html 파일을 등록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접속을 유도합니다.

접속자는 해당 웹하드 등록 게시물처럼 구성된 페이지의 무료 보기 버튼을 클릭할 경우, 국내 특정 웹하드의 추천인 아이디가 등록된 경로를 통하여 가입 페이지로 연결되는 동작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자 모드에서 스킨 파일 업로드 항목을 살펴보면, 그림과 같이 일반적으로 그림 파일로 등록되는 URL 주소가 해당 웹하드 광고 페이지가 등록된 html 파일(h**p://cfs.tistory.com/custom/blog/41/******/skin/images/as.html)과 동일한 형태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의 광고는 매우 안전적인 위치에 광고 페이지를 등록하여 외부에 홍보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으로 판단됩니다.

티스토리 측에서 이런 식의 편법을 통한 광고 행위를 할 수 없도록 어떤 조치가 있어야하지 않나도 생각됩니다.

글을 쓰고 나니 이런식으로 웹하드 광고 행위를 하라고 테크닉을 알려주는 것 같군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