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올블릿 관리 설정 실패시 해결방법

반응형
티스토리에서 작성된 자신의 글을 올블로그(http://www.allblog.net/)에 편하게 공개할 수 있는 [내 올블릿] 플러그인이 가끔 말썽을 피우는 일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크린샷과 같이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에서 [플러그인] - [올블릿 관리]를 클릭하였을 경우 [올블릿 설정을 가져오는데 실패하였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일반적으로 일시적인 서버 문제로 생각하여 방치할 경우 계속적으로 저 상태로 유지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 경우 빠르게 정상으로 복구를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플러그인 목록]으로 메뉴를 이동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당 [플러그인 목록]에서 [내 올블릿] 항목을 찾아 우측의 [사용중]을 클릭하여 해당 플러그인의 사용을 중지시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면 상단 관리자 메뉴의 [플러그인] 메뉴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이전에 있었던 [올블릿 관리] 메뉴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시 [플러그인 목록]으로 이동하여 조금 전 비활성화시킨 [내 올블릿] 플러그인을 다시 활성화 시킵니다.

그리고 [플러그인] 메뉴를 클릭하면 다시 [올블릿 관리] 메뉴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메뉴로 이동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면에서와 같이 초기에 올블로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물어보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와 같이 올블릿 목록 항목이 생성되어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목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신이 원하는 설정을 한 후에는 반드시 우측의 [설정 저장]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이전부터 가끔씩 문제가 되는 올블로그 플러인에 대한 문제를 파악하고 수정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