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해외 무료 백신 :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MSE) 2.0 - 환경 설정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백신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MSE) 2.0 버전의 환경 설정 기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MSE 1.0 버전의 환경 설정과 비교를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예약 검사

 

MSE 제품에서는 기본값으로 특정 시간에 자동으로 검사를 하도록 예약 검사가 설정된 상태로 설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검사 방식은 빠른 검사(기본값)와 전체 검사로 구분되어 있으며, 검사가 이루어지기 전에 자동으로 최신 바이러스 및 스파이웨어 정의(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2.0 버전에서 새롭게 추가된 항목으로 검사하는 동안 CPU 사용을 0%~100%(기본값 50%)로 제한할 수 있는 부분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통해 예약 검사 중 시스템이 느려지는 문제를 예방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 PC 환경에 맞춰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2. 기본 조치

 

기본 조치 항목은 악성코드 발견시 해당 악성코드의 경고 수준(심각, 높음, 중간, 낮음)에 따라 처리하는 방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내용은 MSE 1.0 버전과 동일하며, 일반 사용자는 프로그램에서 권장하는 조치에 따라 진단된 항목을 처리하시면 됩니다.

3. 실시간 보호

 

실시간 보호(실시간 감시) 항목은 보안 제품의 핵심 기능이므로 반드시 활성화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라며, 일시적으로 실시간 감시를 OFF하시기 원하실 경우에는 [실시간 보호 설정] 체크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MSE 1.0 버전과 비교하여 달라진 항목은 [컴퓨터의 파일 및 프로그램 동작 모니터링] 항목을 모든 파일 모니터링(기본값), 수신 파일만 모니터링, 발신 파일만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세분화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작 모니터링 사용] 기능을 통하여 의심스러운 동작을 하는 특정 패턴이 발견된 경우 실시간 보호 기능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cafe.naver.com/malzero/64746

추가적으로 Windows XP 설치 환경에서는 추가되지 않고, Windows Vista, Windows 7 설치 환경에서 동작하는 [네트워크 검사 시스템 사용] 기능을 통하여 네트워크 기반의 취약점을 이용한 공격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4. 제외된 파일 및 위치

 

제외된 파일 및 위치 항목은 사용자가 특정 파일(폴더)에 대한 진단을 제외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으로 [찾아보기] 버튼을 이용하거나 직접 파일 위치 영역에 수동으로 입력하여 특정 파일(폴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정할 항목이 다수일 경우에는 그림과 같이 세미콜론(;)을 추가하여 입력할 수 있으며, 입력된 항목에 대해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최종적으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5. 제외된 파일 형식

 

제외된 파일 형식 항목은 사용자가 특정 파일 포멧에 대하여 검사를 하지 않도록 제외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파일 포멧을 기준으로 제외 처리를 하는 것은 매우 광범위한 파일에 대한 진단 제외로 연결되므로 함부로 등록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bmp 확장자를 가진 모든 파일에 대한 진단 제외 처리를 원할 경우 파일 확장명 영역에 *.bmp 형태로 입력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최종적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6. 제외된 프로세스

 

제외된 프로세스 항목은 PC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파일)에 대해 작업 관리자에 등록되는 프로세스명을 기준으로 검사 제외 처리를 할 수 있으며, 등록 가능한 확장명은 .exe / .com / .scr 포멧만 가능합니다.

7. 고급

 

고급 항목은 MSE 1.0 버전과 비교하여 [다음 기간이 지나면 격리된 파일 제거] 항목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즉, 제품에서 진단하여 검역소에 격리된 백업 파일에 대해 일정 시간(기본값 1개월)이 경과하면 삭제하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8. Microsoft SpyNet

 

Microsoft SpyNet 항목은 프로그램 설치 단계에서 제시되었던 사용자 환경 개선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사용자가 참여를 선택한 경우 기본값으로 설정된 기본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알려지지 않은 위협 요소가 발견된 경우 Microsoft사에 자동으로 보고되는 방식을 통해 프로그램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MSE 2.0 버전에서는 최상의 보안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Windows Vista, Windows 7 환경에서 사용하시길 권장하므로 사용자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