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Life

2010년 울지않는벌새 블로그 결산

어느 해보다도 다사다난(多事多難)했던 2010년이 지나고, 기묘년 토끼해 201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울지않는벌새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많은 방문자분들께 감사드리고, 올해에는 국가적으로나 개인적으로 평온하고 행복한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0년 한 해 동안 블로그가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트래픽, 인기 게시물, 방문자 OS를 기준으로 간단히 결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전체 트래픽 추이


2010년의 전체적인 방문자수는 5월을 기준으로 점차 하향세를 그리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는 5월 중순경 가입한 올포스트(OLPost)에 블로그를 등록하여 인터넷 검색시 올포스트 노출로 인해 해당 사이트에 노출된 게시글을 볼 수 있는 부분으로 전체적인 방문자 감소가 이루어진 것이 아닌가 판단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하반기 네이버(Naver), 다음(Daum) 검색 제외 문제로 인하여 방문자수가 줄어드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2. 인기글 TOP 5

2010년 블로그 방문자들이 가장 많이 열람한 게시물은 무엇인지 상위 5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큐다운(QDown) 포인트핵 7.0 버전의 정체 (2010.4.18)
  2. 온디스크(OnDisk) 포인트핵의 정체 (2010.5.21)
  3. [삭제] 싸이월드 투데이 : SimSiMi (2009.11.21)
  4. ALZ / EGG 압축 해제 지원 프로그램 : UnEGG (Non Freeware) (2009.11.12)
  5. [삭제] 파일 공유 서비스 : 파일시티 (FileCity) :: 업체 신고로 삭제 처리

2009년에는 웹하드, P2P 관련 게시물이 가장 인기가 있었다면, 올해에는 웹하드를 불법적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허위 게시물을 이용한 돈벌이 목적의 포인트핵 관련 게시물이 가장 인기를 끌었습니다.

특히 큐다운(QDown) 포인트핵과 관련해서는 해당 웹하드 업체에서 명예훼손 신고까지 하는 웃지 못할 일도 있었으며, 파일시티(FileCity) 웹하드 프로그램의 정상적인 삭제 문제에 대한 게시글은 업체 신고로 인하여 스스로 삭제 처리를 하여 현재는 블로그 상에서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참고로 2010년에도 많은 명예훼손 신고로 인하여 1개월 동안 게시글이 일시적으로 차단되는 문제가 있었으나, 최종적으로 방통위 심의를 거쳐 삭제가 된 게시물은 없다는 점을 밝힙니다.


3. 접속자 시스템 환경(OS 기준)


2009년 당시 접속자 OS에서는 Windows XP 사용자가 85% 수준을 유지하였으나, Windows 7의 등장으로 인하여 Windows XP 사용자는 75% 수준으로 줄어드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Windows 7 사용자는 Windows Vista 사용자(7.7%)보다 더 높은 점유율을 보이는 것을 통해 올해 연말에는 Windows XP 사용자는 50%대로 내려가고 Windows 7 사용자가 30%대로 증가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흥미로운 점은 Windows Vista 사용자는 2009년의 10.2%보다 줄어들었다는 점이며, 여전히 Windows 95 / 98 버전 사용자가 0.6%(2009년 기준 0.8%)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 한해 고생 많으셨습니다 ^^

  • 벌새님 , 새롭게 밝아온 올 한해 , 벌새님께서 원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고 , 아니 원하시는 그 이상으로 이루어지는 한해이시길 ... 그런데 아직도 윈도우 95 사용자가 있으리라고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 정말 신기하네요 ... 다시 한 번 인사 남기며 글 짧게 줄입니다 . 새해 福 많이 받으세요 ^ ^*

  • 윈도우비스타가 쓰기 어렵기라도 한가보네요. 윈98 쓰시는 분은 넷 쓰기 힘드실텐데, 점유해있는 걸 보니까 신기하네요. 아니면 세컨드 하드에다가 윈98을 까신게 아닐까 싶습니다.

    • 아마 이유는 Windows Vista와 유사하면서 편의성 등이 보강된 Windows 7 버전이 일찍 출시되어서 그쪽으로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결국 Vista는 실패한 OS로 사라지는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