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Analysis

웹하드 종합 포인트핵의 정체

반응형
최근 블로그 등을 통해 국내 웹하드 포인트핵으로 위장한 단독 실행 파일이 유포되고 있으며, 해당 파일을 실행할 경우 특정 웹하드에 추천인 아이디 등록을 유도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추천인 아이디는 금전과 연관이 되는 부분으로 예전부터 다양한 형태의 웹하드 포인트핵이 발견되고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확인된 포인트핵 실행 파일은 그림과 같은 아이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파일은 특정 무료 도메인 계정으로 연결을 시도할 목적으로 제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포인트핵을 실행할 경우 종합 포인트핵이라는 이름으로 그림과 같은 국내 다수의 웹하드 포인트핵이 포함된 것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기 접속시 손님 모드에서 회원 가입을 통한 로그인을 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회원 가입 버튼을 클릭할 경우 그림과 같은 [Point HACK]이라는 이름의 작은 창이 생성되며, 무료 회원 가입을 하는 양식이 생성됩니다.

해당 창으로는 사용자는 어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회원 가입인지 확인하기 어려우며, 접속 경로를 확인해보면 국내 특정 웹하드에서 제공하는 회원 가입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앞서 언급한 무료 도메인을 거쳐 해당 웹하드에 접속하는 과정에서 특정 추천인 아이디가 등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회원 가입 창에서 회원 가입을 완료한 후 포인트핵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로그인을 시도할 경우에도 그림과 같은 에러 메시지와 함께 회원 가입창만 다시 열리는 현상을 통해 해당 포인트핵은 프로그램 배포자가 특정 웹하드 추천인 아이디를 통한 금전적 수익만을 노리기 위해 제작된 파일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런 류의 포인트핵에 속아 자세히 알 수도 없는 웹하드에 가입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라며, 만약 해당 회원 가입창이 정상적인 웹하드 서비스가 아니라 악의적으로 만들어진 웹 페이지인 경우에는 개인정보 유출이 이루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