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국내 무료 백신 : 네이버 백신(Naver Vaccine) 1.0 Build 44

반응형
국내 NHN Corp. 업체에서 제공하는 무료 백신 네이버 백신(Naver Vaccine) 1.0 Build 44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버전에서 새롭게 추가된 [시작 페이지 / 기본 검색 변경 알림 기능 추가] 기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스템 재부팅시 1.0 Build 44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과정에서 업데이트 화면 하단에 [네이버를 웹 브라우저의 검색 기본값과 홈페이지로 설정하기] 항목이 기본값으로 체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체크를 둔 상태로 확인 버튼을 클릭할 경우 그림과 같이 웹 브라우저 시작 페이지와 검색 공급자를 네이버(Naver)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백신의 환경 설정 부분을 살펴보면 [기본 설정 - 기타 설정] 항목을 추가하여 [홈페이지/검색 기본값 변경시 알림]에 기본값으로 체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웹 브라우저의 시작 페이지와 검색 공급자 모두가 네이버로 설정되어 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붙습니다.

실제 동작 모습을 살펴보면 악성코드 감염 등의 영향으로 기본값으로 설정된 네이버에서 시작 페이지가 변경되거나 검색 공급자가 변경될 경우 그림과 같은 변경 알림창을 생성하여 변경 여부를 쉽게 인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만약 변경을 원할(허용할) 경우에는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되며, 변경을 원치 않을 경우에는 [닫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백신에서는 특정 악성코드로 인하여 시작 페이지 등이 변경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해당 기능을 넣었다고 안내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단순히 그런 이유만으로 넣지는 않았다고 봐야하지 않나 생각도 됩니다.

728x90
반응형
  • 처음에는 기본값 가로채기였는데, 이제는 그나마 보호해준다는 구색이 조금이나마 갖춰진것 같습니다. 물론 제대로 구현할려면, 사용자가 직접 지정한 "홈페이지/검색 기본값"을 보호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네이버가 아니라).
    그리고 웹브라우저는 IE에만 한정되겠죠. 문구도 수정이 필요할 듯 합니다만...
    아무튼 말미에 언급하신대로 근본적인 이유는 다른 데 있겠죠.. ㅎㅎ

    • 네이버가 IE와 Firefox에 최적화 되어 있었던 것 같기도 하고, 다른 웹 브라우저가 없어서 확인을 못했습니다.

      검색 공급자가 포함된 것을 봐서는 IE만 해당하는 듯 싶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