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ISP 공동 DDoS 보안 공지 (2011.3.6)

반응형
2011년 3월 4일경부터 시작된 국내 인터넷 사이트에 대한 DDoS 공격에 대하여 방송통신위원회, 한국 인터넷 진흥원, ISP와 공동으로 보안 공지를 팝업창을 통해 인터넷 사용자 PC에 노출을 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KT를 이용하는 사용자라서, 오늘 인터넷 사용 중 그림과 같은 긴급 공지 팝업창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팝업창에서는 한국 인터넷 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전용 백신을 통해 사용자 PC가 DDoS 악성코드에 감염되었는지 확인을 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DDoS 악성코드에 감염된 사용자 PC는 하드 디스크에 존재하는 문서 파일 파괴 이외에 하드 디스크 MBR(Master Boot Record) 파괴를 통해 결과적으로 PC 부팅을 불가능하게 하는 문제를 유발하므로 반드시 보안 제품을 이용하여 치료를 해야합니다.


만약 PC가 종료된 사용자의 경우에는 부팅시 F8 버튼을 이용하여 [안전 모드(네트워킹 사용)]로 로그인을 한 후, 전용 백신을 이용하여 검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한국 인터넷 진흥원에서 제공하는 Trojan/DDosAgent.Dig 전용 백신을 이용하시거나, 보안 업체에서 제공하는 전용 백신을 사용하실 때에는 업데이트 기능이 없으므로 반드시 1회 사용 후에는 재다운로드를 통해 최신 전용 백신으로 검사하시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문서 파일이 파괴된 경우에는 복원이 어려우며, MBR(Master Boot Record) 파괴로 부팅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포멧을 해야 하므로 중요한 파일은 사전에 백업을 하는 습관도 중요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