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보안 업체 안철수연구소(AhnLab)에서 제공하는 V3 제품군(V3 Lite, V3 365 Clinic, V3 MSS)에서 어제밤 11시경에 2011.03.11.00 정기 엔진 업데이트를 하는 과정에서 다수의 정상적인 파일을 "Trojan/Win32.OnlineGameHack" 진단명으로 오진하는 사고가 발생하였다는 소식입니다.

출처 : 안철수연구소(AhnLab)

출처 : 처리의 블로그(http://kjcc2.tistory.com/948)

해당 오진으로 인하여 이스트소프트(ESTSoft)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백신 알약(AlYac)을 비롯하여 다양한 응용 소프트웨어 등이 자동 치료(삭제, 기본값)되거나 치료를 요구하는 창이 생성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업체에서는 3월 11일 새벽 00시 30분이 지나서 해당 문제를 해결한 2011.03.11.02 업데이트를 하였지만, 많은 PC에서는 해당 진단명으로 진단한 파일이 삭제 등의 피해가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문제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안철수연구소에서 공지한 내용을 참고하여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해당 진단명(Trojan/Win32.OnlineGameHack)은 온라인 게임 계정 탈취를 목적으로 하는 악성 파일을 진단하는 정상적인 진단명이므로 모든 진단이 오진이 아닐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최신 업데이트를 적용한 PC에서는 반드시 정밀 검사를 통해 진단되는 부분이 있는지 재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울지않는 벌새

울지않는벌새가 되고 싶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