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전용 백신 검색어를 이용한 불법 도박 사이트 광고?

반응형
최근 발생한 3.3(3.4) DDoS 공격과 관련하여 국내 포털 사이트 스폰서 링크 등록에 관련 검색어를 등록하여 금전적 이득을 취하던 일이 있었습니다.
 

해당 사건은 결과적으로 경찰 수사를 통해 이슈를 이용한 돈벌이를 하던 일당이 잡히는 것으로 일단락되었는데, 최근에 전용 백신에 대한 검색어를 이용하여 불법 도박 사이트로 추정되는 또 다른 스폰서 링크가 등록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번의 경우에도 다음(Daum), 야후(Yahoo) 등 국내 포털 사이트에 스폰서 링크 방식으로 등록하여, 국내 특정 무료 포워딩 서비스 도메인을 이용하여 사이트 연결이 이루어지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접속되는 사이트는 어떠한 사이트 정보를 제시하지 않으며, 그림과 같이 회원 가입 버튼과 로그인 버튼만 노출하여 외부에서는 어떤 사이트인지 쉽게 인지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해당 사이트 회원 가입 페이지를 통해 사이트를 엿보면 스포츠 경기 결과에 따른 배당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스포츠 토토와 유사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문제는 해당 사이트 회원 가입후 실제 로그인을 시도할 경우 연결되는 서버의 위치가 국내가 아닌 일본(Japan)에 위치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기에 정상적으로 국내에 등록된 서비스가 아닌 불법적 도박 사이트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최근 각종 이슈를 이용하여 포털 사이트 최상단에 스폰서 링크를 등록하는 방식으로 회원을 유치하는 마케팅이 많이 보이고 있으므로 이용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