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Microsoft Internet Explorer 9 정식 버전 출시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웹 브라우저가 2년만에 Internet Explorer 9 정식 버전을 출시하였습니다.

 

 

이번 Internet Explorer 9 버전은 Windows Vista, Windows 7 (32 / 64비트) 운영체제에서만 설치가 가능하며, Windows XP 및 하위 OS에서는 설치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설치 파일을 이용하여 설치시에는 사용자 PC 환경에 따라 몇 분의 시간이 소요되며, 설치 과정 중 1회 재부팅을 요구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부 PC 환경에서는 설치 과정 중에 현재 열려있는 프로그램 목록이 제시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반드시 설치시에는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한 상태에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설치 과정 중 그림과 같은 창이 생성될 경우에는 시스템 트레이에서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수동으로 최대한 종료한 후, [내 프로그램 닫기(작업을 이미 저장함)] 항목에 체크한 후 [계속]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의 Internet Explorer 8 버전과 비교하여 상당히 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와 유사성이 강하며, 전체적인 프로그램 무게감이 가볍고 인터넷 사이트가 열리는 속도 향상이 느껴지고 있습니다.

 

 

특히, 기본값으로 제공되는 GPU 랜더링 가속 기능 도입과 Chakra JavaScript 엔진을 통해 속도 향상이 이루어졌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설치 후 테스트 과정에서 확인된 문제점으로는 안철수연구소(AhnLab)에서 제공하는 사이트가드(SiteGuard) 보안 제품이 설치된 환경에서 Internet Explorer 9 접근 차단 메시지가 생성되는 문제를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안내에서는 사이트가드의 자체 보호 기능을 해제하라고 나와 있지만, 해당 기능은 보안 제품의 필수 기능이므로 일단은 [이 창을 다시 띄우지 않음] 항목에 체크를 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Internet Explorer 9 버전에서는 타 웹 브라우저에 비해 느린 속도 개선과 웹 표준화에 신경을 쓴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새로운 보안 기능 추가를 통해 조금 더 안전한 인터넷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Windows Vista 이상의 운영체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최신 웹 브라우저를 설치하시기를 권장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