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네이버(Naver) 키워드 광고에 등록된 불법 도박 사이트 (2011.3.28)

반응형
최근 국내 포털 사이트 다음(Daum)에서 운영하는 스폰서 링크를 통한 불법 도박 사이트 광고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네이버(Naver)에서 자체적으로 서비스하는 네이버 키워드 광고 클릭초이스 시스템을 통해 불법 도박 사이트가 광고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광고 제목은 [인터넷 토토 바로가기 싸이트]라는 제목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해외 도메인으로 추정되는 tk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클릭초이스 광고는 네이버 지식인, 네이버 블로그 등을 통해 노출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실제 해당 광고를 통해 접속을 시도할 경우 그림과 같은 전형적인 불법 스포츠 베팅 관련 사이트로 연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속 로그를 확인해보면 최초 tk 도메인을 경유하여 최종적으로 일본에서 등록된 특정 서버(79link.net) 도메인을 이용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일본 도메인을 이용하여 다수의 불법 도박 사이트가 개설되어 운영 중인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최근 국내 포털 사이트에서 운영하는 광고 서비스에 불법 도박 사이트를 등록하는 사례가 발견되고 있으므로 포털 사이트에서는 모니터링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