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PDF-Pro 4.5 버전을 이용한 PDF 문서 병합하기

반응형
이미 제작되어 배포되는 PDF 문서 파일의 특정 페이지 또는 2개 이상의 PDF 문서 파일 자체를 하나의 PDF 문서로 합치는 방법에 대하여 국내 ePapyrus 업체에서 무료로 배포되는 PDF-Pro 4.5 Free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PDF-Pro 4.5 Free 버전을 실행하면 초기 생성되는 시작 화면 중 일괄 변환 기능 또는 페이지 편집 기능을 이용하여 PDF 문서 병합을 할 수 있습니다.


1. 일괄 변환

 

일괄 변환 기능은 여러 개의 PDF 문서(예, 1.pdf / 2.pdf)를 하나의 PDF 문서로 병합할 수 있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일괄 변환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된 창에서 [PDF 병합] 아이콘 버튼을 클릭합니다.

 

PDF 파일 병합 창에서는 먼저 병합을 원하는 2개 이상의 PDF 문서를 추가한 후, 사용자가 병합하여 생성할 PDF 파일을 지정하여 실행 버튼을 클릭하시면 성공적으로 파일이 병합됩니다.

 

최종적으로 하나의 PDF 문서로 병합된 문서 파일을 열어보면 그림과 같이 두 개의 문서 내용이 하나의 문서로 합쳐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페이지 편집

 

페이지 편집 기능은 PDF 문서 내에 존재하는 특정 페이지 내용만을 뽑아서 하나의 PDF 문서로 병합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페이지 편집 창의 메뉴 중 [열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특정 PDF 문서를 불러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불러온 PDF 문서가 2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면 그림과 같이 좌측 항목에 각 페이지의 미리보기 방식으로 표시가 이루어집니다.

 

또 다른 2페이지로 구성된 PDF 문서 파일을 불러와 사용자는 각 문서에서 병합을 원하는 페이지를 선택하여 중간의 → 버튼을 클릭하여 병합 문서의 순서를 구성합니다.

 

결과 PDF에서 구성한 페이지대로 하나의 PDF 문서로 만들기 위해서는 상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문서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변환된 PDF 문서를 열어보면 그림과 같이 1.pdf 문서의 첫 번째 페이지와 2.pdf 문서의 네 번째 페이지가 하나의 문서로 합쳐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누어진 PDF 문서를 하나로 합치기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라며, 해당 PDF 문서 병합 기능은 국내외 일부 유(무)료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기능이므로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