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한글 2010 버전을 이용한 PDF 문서 만들기

반응형
한글과컴퓨터에서 제공하는 워드 프로그램 한글 2010 버전을 이용하여 PDF 문서를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2010 버전을 실행하여 빈 문서에 자신이 원하는 문서를 제작하도록 합니다. 참고로 PDF 문서에서는 한글에서 작성한 문서 원본 그대로 제작이 되며,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한글 문서 작성시 각종 편집을 하시기 바랍니다.

 

문서 작성 및 편집이 완료되면 메뉴 중 [파일 - 인쇄] 항목을 이용하여 인쇄창을 열어, 프린터 선택 항목 중 [Hancom PDF] 또는 [PDF 저장] 항목을 선택하여 인쇄를 시도합니다.

 

PDF 인쇄는 종이로 결과물을 출력하는 것이 아니라 그림과 같이 PDF 문서 파일로 저장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용자가 지정한 PDF 문서 파일명을 통해 변환이 이루어진 후, 사용자가 [열기] 버튼을 클릭하면 PC에 설치된 PDF Reader 프로그램(예, Adobe Reader / PDF-XChange Viewer 등)을 통해 저장된 PDF 문서를 실행합니다.

 

최종적으로 PDF Reade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한글 2010 버전에서 작성한 문서를 PDF 파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F 문서를 제작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라며, 이외에도 OpenOffice.org 오피스 프로그램 등에서도 위와 유사한 방식으로 손쉽게 PDF 문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