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가짜 바이러스 Hoax : Black in the White House (2011.4.10)

반응형
최근 국내 인터넷 카페 단체 이메일 또는 쪽지를 통하여 과거부터 유행하던 가짜 바이러스 Hoax가 유포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참고로 Hoax는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바이러스가 인터넷 상에서 실제 유포되는 것처럼 허위 정보로 사람들의 공포심을 유발시키는 것을 의미하며, 대표적으로 [Life is Beautiful Hoax]가 유명합니다.

● 이메일 제목 : "긴급으로 알려드립니다" 또는 "바이러스/긴급 정보"

긴급으로 알려드립니다
긴급으로 알립니다
아랫글 참고하시고

피해없으시길 바랍니다.

긴급 메시지...
"Black in the White House" 라고
이름한 첨부물의 "올림픽성화"를 click하면
바로 Computer Hard Disk 전부가 타버립니다.(3대 전소)
이 Mail은 평소 와 동일하게 그럴듯한 이름으로 들어옵니다.

그래서 아무런 의심 않고 열었다간 낭패를 당합니다.
절대로 열지 마시고 그냥 삭제나 스펨메일로 지우십시오.
근래에 보기 드문 강력한 Virus로 수리 불가능이랍니다.
저는 영문 메일을 보낼 사람이 없어서
안보고 스펨처리 합니다
영문제목은 메일은 되도록 스펨처리 하셔서
피해없으시길 바랍니다.


이번에 유포되는 Hoax에서는 Black in the White House 이름의 첨부 파일을 클릭할 경우 PC 하드 디스크가 타버린다는 내용과 함께 실제 피해 개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해당 바이러스에 감염된 경우 수리가 불가능하다는 공포심을 유발하고 있는 전형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메시지는 실제 해당 정보를 사실로 오해하여 단체 메일로 발송하는 경우도 있지만, 특정 인터넷 카페 홍보를 목적으로 해당 카페 접속을 유도하는 링크가 포함된 쪽지도 발견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해당 정보는 실제 존재하지 않는 바이러스에 대한 허위 정보이므로 속지 않도록 하시기 바라며,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타인에게 전송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