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AVG 오진 : 엔씨소프트 엔씨톡(NCSoft NCTalk) - Win32/NSAnti (2011.5.4)

반응형
해외 AVG Anti-Virus 보안 제품에서 국내 엔씨소프트(NCSoft)사에서 제공하는 보이스 채팅 프로그램 엔씨톡(NCTalk) 프로그램의 구성 파일(libnctalkUI.dll)을 Win32/NSAnti 진단명으로 오진하여 정상적인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현재 엔씨톡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설치 파일을 이용하여 설치를 진행하는 경우에도 AVG 보안 제품에서는 진단되는 부분 없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프로그램 설치 후 실행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추가 다운로드 및 설치가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진단창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진단 파일 : C:\Program Files\PlayNC\nctalk\libnctalkUI.dll
● MD5 : 8403c6375e72f9987c0426007ae6d914
● 진단명 : Win32/NSAnti (VirusTotal : 2/39)
Anti-Virus 데이터베이스 버전 : 1500/3613

해당 문제로 인하여 사용자가 무시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을 할 경우에도 반복적인 업데이트 진행만 이루어질 뿐 채팅 프로그램의 정상적인 실행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해당 문제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고급 AVG 설정 항목 중 [Resident Shield - 제외된 항목]을 선택하여 [C:\Program Files\PlayNC\nctalk\libnctalkUI.dll] 파일을 실시간 진단 제외 목록으로 추가하여 임시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NCSoft 또는 AVG 보안 업체에 해당 진단 문제에 대한 오진 처리를 하도록 요청을 하여 최종적으로 진단 문제가 해결되시면 해당 제외 목록은 삭제 처리를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