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Orbit + Daum PotEncoder를 이용한 네이버 블로그 영상 음원 추출 방법

반응형
네이버(Naver) 블로그에 올려진 게시글 중 네이버 자체 동영상 서비스를 이용하여 재생되는 동영상의 음원 추출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음원 추출을 위해서 동영상 다운로드는 해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Orbit Downloader 프로그램을 사용하였으며, 음원 추출은 Daum PotEncoder 프로그램을 이용하였습니다.

 

Orbit Downloader 프로그램에서 인터넷 상에서 동영상, Flash 무비를 추출할 수 있는 기능으로 제공되는 Grab++ 기능을 활성화하도록 합니다.

 

그 후, 사용자가 원하는 특정 블로그의 동영상 게시물을 여시고 해당 동영상을 플레이(Play) 하도록 합니다.

 

동영상 재생과 동시에 Grab++ 창에서는 그림과 같이 해당 동영상의 파일명과 파일 크기가 수집되며, 사용자는 해당 항목의 체크하시고 우측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Orbit Downloader 프로그램을 통해 빠르게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을 살펴보면 해당 동영상의 경우 mp4 파일 확장자로 동영상 플레이어를 통해 영상과 음성을 함께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동영상 파일에서 음원(오디오)만을 추출하기 위해 Daum PotEncoder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고, 해당 동영상을 불러와 목록에 등록을 시킵니다.(① + ②)

등록된 동영상의 음원 추출을 위해 하단 메뉴 중 [PC 저장용 - 오디오 추출용] 항목을 체크를 한 후(③), 사용자가 원하는 파일 형식(OGG 또는 MP3)을 선택합니다.

 

세부적인 파일 확장자에 따른 옵션은 [세부 설정]을 통하여 변경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된 후 우측 하단의 [인코딩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인코딩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④)

 

최종적으로 동영상 파일에서 추출된 음원을 음악 플레이어를 통해 재생을 해보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이 네이버 업체에서 어떤 차단을 하지 않는 경우에 한하여 가능한 방법이므로, 특정 동영상 다운로드 및 음원 추출을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