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알툴바(ALToolbar) 스마트줌 주소창 입력 문제 (2011.5.14)

반응형
국내 이스트소프트(ESTSoft)사에서 제공하는 웹서핑 도우미 알툴바(ALToolbar) 2.02 최신 버전에서 스마트줌 창을 열고 사용자가 특정 주소(URL)를 주소창에 붙여넣기를 할 경우 정상적으로 입력되지 않는 문제를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문제에 대한 세부적인 동작은 동영상으로 준비를 하였으며, 해당 문제는 스마트줌(about:smartzum) 창을 시작 페이지로 설정한 환경(Internet Explorer 9, Windows 7 Ultimate)에서 최초 열리는 스마트줌에서는 정상적으로 주소창에 사용자가 입력하려는 특정 URL 주소가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새 탭을 여는 방식으로 새로운 스마트줌 창을 열었을 때에는 주소창에 URL 주소를 붙여넣기를 시도할 경우 스마트줌에서 제공하는 검색창에 주소가 입력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런 문제로 인하여 사용자가 새 탭을 열었을 경우 스마트줌 창이 생성될 경우에는 주소창에 주소를 수동으로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환경의 다른 PC에서 확인을 해보면 아예 새 탭으로 연 스마트줌 주소창에서 사용자가 복사하려는 URL 주소가 주소창과 검색창 양쪽에서 복사가 이루어지지 않는 문제도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특정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제가 해당 알툴바 기능을 잘못 이해를 할 수 있지만 이런 문제는 확인을 하여 수정이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