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Adobe Flash Player 10.3 + Internet Explorer 9 오류 문제

반응형

최근 Adobe사에서 배포한 Adobe Flash Player 10.3 버전을 설치한 사용자 중 Internet Explorer 9 웹 브라우저 환경에서 오류가 발견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문제는 모든 Adobe Flash Player 10.3 + Internet Explorer 9 환경에서 발생하는 것은 아니며 특정 조건이 만족되는 제한적 버그(Bug) 문제로, 사용자가 Flash 콘텐츠가 포함된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할 경우 Flash가 화면 좌측 모서리 상단에 표시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보고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현재 Adobe사에서는 임시적으로 Internet Explorer 9 웹 브라우저 환경의 경우 Adobe Flash Player 10.3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중지한 상태이며, 다음주 중으로 해당 문제를 해결한 Hotfix 버전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Adobe사에서는 해당 문제 해결을 위해 몇 가지 임시 해결책을 안내하고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Intel HD Graphics 8.15.10.2361 드라이버가 설치된 환경에서 해당 오류가 보고되고 있으므로, 해당 그래픽 드라이버를 사용하시는 사용자는 상위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2. Internet Explorer 9 버전에서 제공하는 하드웨어 가속(Hardware Acceleration) 기능을 중지하시기 바랍니다.

즉, Internet Explorer 9 웹 브라우저에 새롭게 추가되어 기본값으로 제공되는 [가속 그래픽 - 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 항목을 체크하여 소프트웨어 렌더링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 이외의 타사에서 제공하는 웹 브라우저(Firefox, Chrome, Opera 등)를 임시로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4. Adobe Flash Player 10.3 버전 삭제를 하시고 Adobe Flash Player 10.2 버전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Adobe Flash Player 보안 취약점을 이용한 악성코드 유포가 국내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해당 방법은 절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임시적으로 오류를 해결하실 수 있으며, 다음주 중으로 제공되는 최신 Adobe Flash Player 버전이 공개될 경우 업데이트를 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P.S.) 최근에 Adobe Flash Player 10.3 오류와 관련된 검색 유입이 부쩍 늘어나고 있었던 이유가 있었군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