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안철수연구소(AhnLab) V3 Lite 대응력 강화 업데이트 (2011.6.28)

반응형
국내 보안 업체 안철수연구소(AhnLab)에서 제공하는 무료 백신 V3 Lite 제품이 국내 온라인 게임 계정 정보를 탈취할 목적으로 꾸준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악성코드로 인한 대응력 강화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Windows 시스템 파일(imm32.dll, lpk.dll, ws2help.dll 등)을 패치하는 이들 악성코드로 인하여 감염시 치료가 어려우며, V3 Lite와 같은 국내 인터넷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보안 제품의 기능을 무력화하여 초기 감염에 성공한 경우 사용자 PC에 설치되어 있는 보안 제품을 통한 치료가 어려운 현실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악성코드 Gen 진단법 일부 개선과 함께 중국 내에서 제작되는 악성코드 수집 강화를 통해 진단률을 높일 목적으로 보입니다.

만약 실시간 감시를 지원하는 V3 Lite 보안 제품의 실시간 감시가 OFF 되거나, 업데이트 불가, 자동 종료 등 비정상적인 동작을 한다면 추가적으로 업체에서 제공하는 전용 백신을 이용하여 검사 및 치료를 하신 후, 실시간 감시를 지원하는 V3 Lite 제품의 최신 업데이트 진행 후 정밀 검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적인 온라인 게임 계정 정보 탈취 목적의 전용 백신은 위와 같으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V3 Lite 1.2.6.2(Build 368)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참고로 이런 류의 악성코드에 감염되지 않기 위해서는 반드시 매월 공개되는 Windows 보안 업데이트와 함께 Adobe Flash Player 최신 버전을 사용하시는 습관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