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이스트소프트(ESTSoft)의 더 편리한 인터넷 줌(ZUM)

압축 프로그램 알집(ALZip), 무료 백신 알약(ALYac)으로 유명한 국내 이스트소프트(ESTSoft) 업체에서 최근 새로운 모습의 포털 사이트 줌(ZUM)을 오픈할 예정이라는 소식입니다.

출처 : ZUM 메인 화면

6월 20일경 귀여운() 영화 배우 박보영씨를 모델로 티져(Teaser) 영상을 공개하였으며, 7월 중으로 홍보 및 베타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알려진 언론 정보를 보면 줌앱(ZumApp)이라고 불리우는 메인 화면은 외부에서 앱(App)을 제작하여 줌앱 스토어(ZumApp Store)에 등록을 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앱을 다운로드하여 시작 페이지를 개성있게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으로 보입니다.

이는 마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같은 개념으로 현재의 국내 포털의 폐쇄성과는 차별성을 두는 새로운 개방형 포털의 모습을 개척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뉴스(뉴스줌), 검색(검색줌), 지식인(아하줌) 이외에는 없으며 나머지 콘텐츠는 외부에 개방하여 직접 콘텐츠를 등록할 수 있도록 할 것으로 보입니다.

5년 동안 비밀리에 준비한 포털 서비스이지만 한 번에 모든 서비스를 갖추고 공개되지는 않고, 올해 하반기까지 단계적으로 서비스가 추가되어 내년에는 멋진 또 하나의 포털 사이트로 자리잡기를 희망합니다.

현재 알약 보안 제품에서도 업데이트 또는 메인 화면에서 줌(ZUM) 홍보 배너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비록 네이버(Naver)와 다음(Daum)이라는 거대 포털 사이트가 있지만 톡톡 튀는 캐릭터와 아이디어를 가진 이스트소프트라면 어느 정도 성과를 보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