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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새::Security

하우리(Hauri) 바이러스 신고 방식 변경 (2011.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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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보안 업체 (주)하우리(Hauri) 업체에서 최근 바이러스 신고 방식을 변경한 것을 확인하였으며, 해당 신고 방식에 대하여 간단한 리뷰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부에서 악성 파일로 의심되는 샘플을 신고하기 위해서는 그림과 같이 자신이 사용하는 OS와 웹 브라우저에 맞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된 설치 파일은 INNORIX Multi Platform Solution이라는 제품으로 멀티 파일 업로드 관련 플러그인을 제공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C:\Program Files\INNORIX] 폴더 내부에 관련 파일을 생성하며, 웹 브라우저 하단에 해당 플러그인의 추가 기능을 허용할지 여부를 묻는 창이 생성됩니다.

최종적으로 바이러스 신고 양식은 기존과 비교하여 거의 유사하며, 첨부 파일 영역이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 파일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변경되었습니다.

해당 첨부 파일 중 압축 파일의 경우 암호가 설정되어 있지 않은 zip 파일 포멧에 한하여 허용되며, 최대 20개의 파일을 추가할 수 있으며 최대 용량은 100MB까지 첨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zip 압축 파일을 이용하여 마우스 드래그 방식으로 첨부 파일을 등록하는 동작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해당 첨부 파일 하단의 [모든 파일 제거], [선택 파일 제거], [파일 추가] 버튼은 동작하지 않으며, 모든 양식을 작성 후에 전송할 수 있는 버튼이 보이지 않는 치명적인 문제가 발견되고 있습니다.(※ 환경 : Windows 7 Ultimate + Internet Explorer 9)

해당 플러그인을 삭제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웹 브라우저를 종료한 상태에서 제어판의 [INNORIX Multi Platform Solution] 삭제 항목을 이용하여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Update : 전송 버튼 활성화 방법

일부 환경에서 전송 버튼이 보이지 않는 사용자는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줄에 있는 호환성 보기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첨부 파일 하단에 전송 버튼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체에서는 호환성 보기와 관련된 안내문을 추가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Update : 샘플 신고 후 안내 절차 (2011.7.8)

바이러스 샘플 신고가 완료되면 신고 양식에 등록한 이메일 계정으로 그림과 같은 바이러스 신고 접수가 완료되었다는 안내 메일을 받게 됩니다.

그 후 해당 샘플에 대한 최종적인 진단 DB에 추가가 된 경우 신고한 샘플에 대한 세부적인 진단명과 엔진 버전 정보를 이메일을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바이러스 샘플 신고를 한 경우에는 통보되지 않는 정보를 상세하게 알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개선되었다고 판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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