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이스트소프트(ESTSoft) 줌닷컴(zum.com) 베타 테스트 연장 (2011.8.11)

반응형
2011년 8월 4일부터 8월 11일까지 15,000명의 베타 테스터를 통해 진행되고 있는 줌닷컴(zum.com) 클로즈 베타가 9월 정식 1차 서비스까지 연장이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최근 이스트소프트(ESTSoft)사에서 개최한 미디어데이에서 공개한 일정을 보면 8월 중에 줌앱 개발자 사이트 오픈과 함께 1차적인 정식 서비스를 한다고 했는데, 일정이 9월로 연기된 것으로 보이며 9월 중에 뉴스줌 서비스를 추가한 형태로 정식 오픈을 할 예정으로 보입니다.(※ 10월에는 검색줌, 아하줌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현재 진행 중인 줌닷컴 베타 테스트에 대한 간단한 사용기를 올렸었는데, 당시에 하나 빼먹은게 있어서 추가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줌 검색 기능을 통해 특정 검색어를 입력할 경우 "바로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알툴바(ALToolbar)에서 제공하는 검색 기능처럼 더욱 빠르고 편하게 정보를 제시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줌(ZUM)의 성공 여부는 검색의 차별성과 줌앱스토어의 참여도가 아닐까 생각되며, 더욱 발전적인 방향의 포털 사이트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