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국내 무료 백신 : 네이버 백신(Naver Vaccine) 1.0 Build 78 - 세이프가드(SafeGuard)

반응형
(주)NHN 업체에서 제공하는 국내 무료 백신 네이버 백신(Naver Vaccine)이 네이버 세이프가드(Naver SafeGuard) 기능을 새롭게 추가한 네이버 백신(Naver Vaccine) 1.0 Build 78 버전을 출시하였습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PC 최적화 안정성 개선, 검사/치료 기능 안정성 개선 및 오류 수정이 이루어졌으며, 네이버 세이프가드(Naver SafeGuard)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네이버 세이프가드 기능은 Internet Explorer 6, 7, 8 버전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자 PC에 설치된 악성 프로그램이 인터넷 페이지(네이버 서비스에 한정)를 비정상적으로 동작시키는 현상을 분석/파악하고 이를 차단해준다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백신 환경 설정의 기본 설정 항목에 보면 기본값으로 세이프 가드를 사용하도록 설정되어 있으며, Internet Explorer 9 환경에서는 해당 옵션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정상적으로 설치된 환경에서는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의 추가 기능 관리에 등록된 Naver SafeGuard 항목을 통해 동작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 동작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최근에 발견한 정상적인 네이버(Naver) 검색 결과를 조작하는 광고 프로그램 114KTi - ingrid114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확인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해당 악성 광고 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네이버 검색 결과를 방해하는 동작이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이 악성 프로그램으로 분류하지 않는 문제도 있어 보입니다.)


아무튼 어떤 형태의 악성 프로그램을 차단하는지 쉽게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네이버 서비스라는 제한된 조건에 한하여 동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Internet Explorer 9 버전에서 설치를 한 경우에도 네이버 세이프가드 기능이 추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상적인 동작은 이루어지지 않을 것으로 보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보기]

2011/06/30 - [벌새::Software] - 국내 무료 백신 : 네이버 백신(Naver Vaccine) 1.0 Build 72 - 설치하기

2011/06/30 - [벌새::Software] - 국내 무료 백신 : 네이버 백신(Naver Vaccine) 1.0 Build 72 - 환경 설정
2011/07/06 - [벌새::Software] - 국내 무료 백신 : 네이버 백신(Naver Vaccine) 1.0 Build 72 - PC 검사
2011/07/12 - [벌새::Software] - 국내 무료 백신 : 네이버 백신(Naver Vaccine) 1.0 Build 73 - PC 최적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