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게시자 차단으로 인한 소프트웨어 실행 안되는 문제 해결 방법

반응형
일부 사용자 중에서 특정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메시지로 인하여 실행되지 않는 문제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예시는 Adobe Flash Player 설치시를 가정하였습니다.)

 

보안 경고창을 통하여 [게시자가 차단되어서 사용자의 컴퓨터에서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게 파일 실행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표기된 게시자(배급업체)는 Adobe Systems Incorporated를 의미하며, 해당 항목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dobe Systems Incorporated 디지털 서명 정보를 확인해보면 발급자가 인증서를 해지했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Adobe Systems Incorporated로 서명된 모든 파일은 차단되어 설치 및 실행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가장 큰 원인은 Adobe Flash Player의 경우 사용자가 ActiveX 설치창에서 ["Adobe Systems Incorporated"에서 배포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음]으로 체크를 한 상태로 [설치 안 함]으로 차단하였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태에서 게시자 차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의 인터넷 옵션 창을 실행하여 [내용 - 인증서 - 게시자] 항목을 클릭합니다.

 

생성된 인증서 창에서 [신뢰되지 않은 게시자] 항목을 선택하여 차단된 Adobe Systems Incorporated 항목을 찾아 제거를 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에서 주의할 점은 신뢰되지 않은 게시자에는 과거 해킹 등을 통해 외부로 탈취된 디지털 인증서가 보안 패치를 통해 차단된 것들이 존재할 수 있으므로 함부로 제거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차단된 게시자를 제거하였다면 Adobe Systems Incorporated 게시자를 가진 파일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은 디지털 서명이 포함된 인증서를 가진 파일이 차단된 경우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므로 참고하여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