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안철수연구소(AhnLab) V3 제품군 보안 취약점 패치 (2011.8.31)

반응형
안철수연구소(AhnLab)에서 제공하는 V3 보안 제품군이 최근 악성코드가 보안 제품의 진단을 우회하는 취약점에 대한 보안 패치를 적용하였습니다.

참고로 무료 백신 V3 Lite 제품의 경우 8월 18일경 자체 보호 서비스 강화 및 악성코드 DNA 진단 기능 강화를 위한 업데이트를 1차적으로 한 상태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AhnLab V3 Lite 1.2.9.1 Build 391 버전을 통하여 제품 취약점 이슈 해결 및 자체 보호 추가적 기능 강화를 하였습니다.

이번 제품 취약점 문제는 8월 중순경 공개된 악성코드 감염시 국내외 대부분의 백신 제품을 종료할 수 있는 취약점 문제가 발견되어 이에 대한 문제를 해결한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까지 중국발 온라인 게임 계정 탈취 목적의 악성코드에 감염될 경우 사용하시던 V3 제품이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는 문제가 많이 발견되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하여 어느 정도 제품 보호가 가능해 졌으리라 판단됩니다.

해당 패치 적용은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진행되므로 사용자는 최신 업데이트 체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안철수연구소에서는 2011년 9월 5일 V3 제품군에 대한 TS 엔진 패치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해당 업데이트를 통해 DNA Scan 엔진 적용을 통한 진단률 강화 및 DNA Scan과 TS 엔진 통합을 통해 더욱 가볍게 제작하고 오진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V3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패치를 적용할 예정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