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업데이트 : Google Chrome 13.0.782.220

반응형
구글(Google)에서 제공하는 오픈 소스 기반 웹 브라우저 Google Chrome 13.0.782.220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Google Chrome 13.0.782.218 버전에서 패치가 되었던 DigiNotar 루트 인증서와 관련된 추가적인 보안 패치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다소 속사정이 있는데 해외 정보에 따르면 대략적으로 이런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DigiNotar에서 발급된 디지털 인증서는 네덜란드 정부의 PKIoverheid(PKIgovernment)의 한 일부입니다. 이들 인증서는 DigiNotar이 연계된 중재기관을 통해 여러개가 존재하며, 네덜란드 정보 루트 인증서(Dutch government CA)도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네덜란드 정부에서는 문제가 된 DigiNotar 디지털 인증서만을 제거해 줄 것을 각 웹 브라우저 업체에 요청하였고 최초 업체에서는 이슈가 된 디지털 인증서만 제거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네덜란드 정부에서 추가적인 검토를 한 결과 DigiNotar에서 발급된 디지털 인증서 모두를 제거해야 한다는 결론에 따라 각 웹 브라우저 업체에서는 모든 DigiNotar 루트 인증서를 제거하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위와 같은 조사를 거쳐 이번 업데이트는 DigiNotar 루트 인증서 모두를 취소하게 되었다는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시고 인터넷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