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반응형
과거 Macromedia 사에서 제작한 Flash 저작툴은 현재 웹사이트에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그래픽 전문 업체 Adobe사와 합병을 하여 Adobe Flash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웹상에서 구현되는 Flash의 증가로 각 Flash 버전마다 보안 취약점을 노리는 악성코드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런 취약점을 제작사에서 패치하여 새로운 버전을 제공하지만 일반 컴퓨터 사용자 입장에서는 자동으로 최신 버전의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것이 시간적으로 차이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제 Flash Player의 수동 업데이트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현재 설치된 Flash 관련 ActiveX를 통해 업데이트 하는 방법 (2) 해당 제작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업데이트 하는 방법입니다.

1. ActiveX 컨트롤러를 이용한 업데이트

먼저, C:\WINDOWS\Downloaded Program Files 폴더에 접근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당 폴더에서 Shockwave Flash Object 항목을 찾습니다.

해당 파일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다음과 같은 하위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속성]을 클릭하면 현재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Flash Player의 최신 버전 정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크린샷과 같이 9.0.124 버전인지 확인을 하고 만약 이 숫자보다 더 아래 버전인 경우에는 최신으로 업데이트를 해야합니다.

이제 다시 하위 메뉴의 [업데이트]를 클릭하여 최신의 Flash Player로 업데이트를 시도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와 같은 업데이트 진행창이 나오고 최신 버전을 설치하라는 ActiveX 설치창이 나오면 [설치]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2. 제작사 홈페이지를 통한 업데이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당 웹페이지 접속하여 설치시 [무료 Google 툴바] 설치에 대한 선택을 하시고 하단의 [동의 및 설치]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서 최신 버전의 Adobe Flash Player 설치를 요구하는 ActiveX 설치창이 나옵니다.

[설치]를 클릭하여 설치를 하시면 웹 상에서 악의적으로 변조된 Flash 동영상으로 부터 컴퓨터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그러면 Flash Player의 새로운 버전이 언제 나오는지 알 수 있는가?라는 의문이 생깁니다.

이런 질문의 정답은 오직 공개 자료실 등을 주기적으로 살피면서 새로운 버전이 나왔다는 것을 확인하시고 업데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