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Adobe 보안 권고 : Adobe Photoshop Elements 8 - CVE-2011-2443 (2011.10.1)

반응형

Adobe사에서 제공하는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Adobe Photoshop Elements 8 버전에서 새로운 보안 취약점이 발견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참고로 현재 Adobe Photoshop Elements 제품은 Adobe Photoshop Elements 10 버전이 최신 버전이며, Adobe Photoshop Elements 8 버전은 더 이상 업데이트 지원이 이루어지지 않은 제품입니다.

2개의 Buffer Overflow 취약점인 CVE-2011-2443을 이용하여 공격자는 악의적으로 조작된 .grd 또는 .abr 파일을 사용자가 열었을 경우 감염을 시킬 수 있으며, 감염된 시스템의 응용 프로그램 충돌 및 시스템 권한 획득이 가능합니다.


[영향을 받는 소프트웨어]

■ Adobe Photoshop Elements 8.0 버전 및 하위 버전 (Windows)

※ Adobe Photoshop Elements 9 / 10 버전에서는 해당 취약점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참고로 현재 해당 취약점을 이용한 실제적인 공격은 보고되지 않았지만,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지 못하고 Adobe Photoshop Elements 8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신뢰할 수 없는 .grd, .abr 파일은 함부로 실행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당 버전은 더 이상의 보안 업데이트 지원을 받을 수 없으므로, 반드시 Adobe Photoshop Elements 10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시고 이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