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기존부터 꾸준하게 대검찰청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전화를 통해 금융 정보 및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범죄 행위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오늘 확인된 사기 행위는 대검찰청으로 위장한 익명의 전화를 통해 전화 수신자의 계좌가 범죄에 악용되었다는 내용과 함께 금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e-금융민원센터(fcsc.kr)를 모방한 가짜 e-금융민원센터 홈페이지로 접속을 유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가짜 e-금융민원센터 홈페이지
참고로 그 외의 상단 메뉴를 클릭할 경우 실제 e-금융민원센터의 콘텐츠와 동일하게 구성하여 쉽게 의심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확인된 가짜 e-금융민원센터 도메인은 홍콩(HongKong)에 등록된 175.41.24.51(spsyc.com) 서버를 이용하고 있으며, 언론상에 공개된 spcokra.com, speoekc.com 등 다수의 도메인이 존재하였던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해당 피싱(Phishing) 사이트가 차단되어 정상적으로 접속할 수 없지만, 앞으로도 유사한 방식으로 국내인을 상대로한 보이스피싱이 계속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금융위원회에서는 공지를 통하여 금융위원회 대표 전화번호(02-2156-8000)를 발신번호로 표시하고 전화하여 금융위원회 직원 또는 대검찰청 수사관으로 사칭하는 금융 사기가 발생하고 있으므로 주의하라는 내용을 언급하고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