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TeamViewer 6 → TeamViewer 7 버전 업데이트시 주의할 점

반응형
세계적으로 유명한 무료 원격 제어 프로그램 TeamViewer 제품이 최근 TeamViewer 7 정식 버전을 출시하면서 TeamViewer 6 버전 사용자의 경우 자동 업데이트 과정에서 이중으로 설치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TeamViewer 7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경우 주의할 부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TeamViewer 6 버전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경우 프로그램을 실행하였을 경우 그림과 같이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는 안내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안내 메시지에 따라 업데이트를 시도할 경우 TeamViewer 6.0.11656 버전에서 현재 나온 최신 TeamViewer 7.0.12189 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TeamViewer 7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후 바탕 화면의 TeamViewer 바로가기 아이콘을 확인해보면 기존의 TeamViewer 6 버전과 새롭게 설치된 TeamViewer 7 버전이 함께 존재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실제 6, 7 버전을 각각 실행해보면 양쪽 버전 모두 개별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TeamViewer 6 버전 사용자의 경우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자동 업데이트 방식으로 TeamViewer 7 버전을 설치하지 마시고, 설치되어 있는 TeamViewer 6 버전을 제어판을 통해 삭제 후 TeamViewer 7 버전을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미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설치가 이루어진 사용자의 경우에는 제어판의 [TeamViewer 6] 삭제 항목을 이용하여 삭제를 진행하시기 바라며, 삭제시 [Remove settings] 항목에 체크를 하시고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삭제 후에는 추가적으로 [C:\Program Files\TeamViewer\Version6] 폴더를 수동으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TeamViewer 7 프로그램은 상대방(파트너) ID와 비밀번호를 전달 받아서 원격 제어를 통해 상대방 PC에 접속하여 다양한 문제 해결 또는 협업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한글을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