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유명한 무료 원격 제어 프로그램 TeamViewer 제품이 최근 TeamViewer 7 정식 버전을 출시하면서 TeamViewer 6 버전 사용자의 경우 자동 업데이트 과정에서 이중으로 설치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TeamViewer 7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경우 주의할 부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TeamViewer 6 버전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경우 프로그램을 실행하였을 경우 그림과 같이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는 안내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안내 메시지에 따라 업데이트를 시도할 경우 TeamViewer 6.0.11656 버전에서 현재 나온 최신 TeamViewer 7.0.12189 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TeamViewer 7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후 바탕 화면의 TeamViewer 바로가기 아이콘을 확인해보면 기존의 TeamViewer 6 버전과 새롭게 설치된 TeamViewer 7 버전이 함께 존재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실제 6, 7 버전을 각각 실행해보면 양쪽 버전 모두 개별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TeamViewer 6 버전 사용자의 경우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자동 업데이트 방식으로 TeamViewer 7 버전을 설치하지 마시고, 설치되어 있는 TeamViewer 6 버전을 제어판을 통해 삭제 후 TeamViewer 7 버전을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이미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설치가 이루어진 사용자의 경우에는 제어판의 [TeamViewer 6] 삭제 항목을 이용하여 삭제를 진행하시기 바라며, 삭제시 [Remove settings] 항목에 체크를 하시고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삭제 후에는 추가적으로 [C:\Program Files\TeamViewer\Version6] 폴더를 수동으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TeamViewer 7 프로그램은 상대방(파트너) ID와 비밀번호를 전달 받아서 원격 제어를 통해 상대방 PC에 접속하여 다양한 문제 해결 또는 협업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한글을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울지않는 벌새

울지않는벌새가 되고 싶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