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추가 기능 관리 점검을 통한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 실행 불가능 문제 해결하기

반응형

컴퓨터를 이용하여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사용자의 의지에 따라 설치하거나 자신도 모르게 설치되는 과정에서 프로그램의 버그(Bug)로 인하여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가 실행되지 않는 경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오류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조금이나마 문제를 유발하는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지만, 그림과 같이 웹 브라우저 실행 후 메뉴가 표시되지 않으며 얼어버리는 경우에는 난감할 수 있습니다.

우선 가장 의심할 부분은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가 실행될 경우 iexplore.exe 프로세스가 생성되며, 해당 프로세스와 함께 연동되는 확장 프로그램을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긴급하게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를 실행할 수 있는 방법 중에는 시작 단추를 클릭하여 제시되는 "인터넷 Internet Explorer"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추가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찾아보기" 항목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시작 → 실행 → about:NoAdd-ons" 명령어를 통해 추가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를 실행할 수도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럴 경우 이전에 실행되지 않던 웹 브라우저는 제한된 환경에서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가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의 "도구 → 추가 기능 관리" 메뉴를 실행하여 "도구 모음 및 확장 프로그램"에 등록된 모든 추가 기능 항목을 하나씩 선택하여 ① 추가 정보 확인을 통한 연결 프로그램(파일)을 확인하여 수상한 프로그램을 찾으시기 바라며 ② 광고 프로그램 등 원치 않는 프로그램의 경우 "사용 안 함"으로 변경을 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된 후에는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를 종료한 후, 정상적으로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여 동작 여부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추가 기능 관리에서 특정 항목의 기능을 중지한 후 웹 브라우저가 정상적인 동작을 하였다면 해당 항목과 연결된 프로그램을 찾아 제어판을 통한 삭제 또는 수동으로 관련 프로그램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국내에서는 광범위한 유포 경로를 통하여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에 브라우저 도우미 개체(BHO) 방식으로 등록하는 사례가 매우 많으며, 이들 프로그램 중에서는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인터넷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