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네이트온(NateOn) 메신저 : 지정되지 않은 오류입니다 (2011.12.31)

반응형

SK Communications 업체에서 제공하는 네이트온(NateOn) 메신저를 사용하는 사용자 중 최근 좌측 그림과 같은 "지정되지 않은 오류입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불규칙적으로 생성되는 문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네이트온 메신저 실행 후 또는 특정 기능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불규칙적으로 생성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으며, 특별히 사용상에 있어서 기능 저하 등의 문제는 외형적으로 확인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이번 오류는 NateOn 4.1.6.0 (2113) 버전에서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해당 최신 버전은 2011년 12월 27일경부터 자동 업데이트 또는 수동 설치 파일을 통해 배포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전 버전(NateOn 4.1.5.1 (2055))에서는 해당 오류 메시지가 생성되는 경우가 확인되고 있지 않는만큼, 업데이트를 통해 설치된 특정 버전의 문제로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네이트온 메신저의 자동 업데이트는 모든 사용자에게 일괄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며 시간차가 존재할 수 있으므로, 네이트온 메신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최근 설치한 사용자를 중심으로 해당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업체에서는 해당 이슈를 확인하여 빠른 시간에 수정된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 주어야 할 것으로 판단되며, 사용자 입장에서는 개인 PC의 문제로 인한 문제가 아니므로 차후 수정된 버전이 나올 경우 업데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네이트온 공지 사항 안내 (2011.12.31)

네이트온에서 "지정되지 않은 오류입니다."와 관련된 공식 공지를 팝업을 통해 안내를 하고 있으며, 조만간 해당 문제를 해결한 패치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안녕하세요. 네이트온 관리자입니다.

현재 네이트온 로그인시 "지정되지 않은 오류입니다." 라는 경고창이 보여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경고창은 뜨지만 서비스 이용에는 문제가 없으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현상은 금일(31일)에만 발생할 예정이며 문제를 수정하여 패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오늘만 양해를 바라오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항상 네이트온을 사랑하고 애용해 주신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