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국내 무료 백신 : 네이버 백신(Naver Vaccine) 1.0 Build 90 - 64비트 공식 지원

반응형
국내 (주)NHN 업체에서 제공하는 무료 백신 네이버 백신(Naver Vaccine) 1.0 Build 83 버전이 Windows 64비트 운영 체제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7 64비트 환경의 사용자들도 동일한 설치 파일을 이용하여 편하게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지금까지 네이버 백신은 안철수연구소(AhnLab) V3 엔진을 이용한 안티 바이러스(AntiVirus)와 안티 스파이웨어(AntiSpyware) 엔진과 하우리(Hauri)의 안티 스파이웨어(AntiSpyware) 엔진의 듀얼 엔진이었습니다.

하지만 2011년 9월 하순~10월 초순경부터 하우리 안티 스파이웨어 엔진 업데이트가 중단이 되었으며, 앞으로 네이버 백신은 V3 엔진으로만 검사 및 치료가 이루어지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여전히 [C:\Program Files\Naver\Security\Vren] 폴더에 하우리 관련 파일이 존재하지만, 최근 업데이트는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