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네이버(Naver) 해피빈(해피콩)으로 촛불집회 후원하기

반응형
네이버(Naver)에서 제공하는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촛불집회 등 유용한 모금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이메일 서비스를 콩메일을 통해 이용할 경우 마일리지가 생성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버 이메일에 접속을 하시고 [마일리지] 탭을 선택하시면 현재 자신의 마일리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한 달 사용하실 수 있는 최대 마일리지는 5,000 포인트임을 하단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해피빈콩으로 전환하기]를 클릭하시면 마일리지를 해피빈(해피콩)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500 마일리지 -> 해피빈 1개(100원)의 가치를 가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환하실 마일리지를 선택하시고 전환을 하시면 다음과 같이 전환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의 경우 5,000 마일리지를 전부 해피빈으로 전환하여 해피빈 10개를 얻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네이버 메인 화면의 하단 메뉴에서 [해피빈]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피빈 검색 화면에서 자신이 기부하기를 원하시는 모금함을 검색합니다.


예를 든 [광우병]으로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은 모금함이 검색되어 나옵니다. 이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모금함을 찾아 [콩 기부하기]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부하기]에서 자신이 원하는 기부 형태를 선택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신이 기부할 해피빈의 양을 입력하여 기부를 하시고 맨 하단의 [확인하기]를 클릭하시면 기부가 이루어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와 같은 절차를 통해 네이버 이메일 서비스를 이용하여 누적된 마일리지를 유용하게 사회적 봉사 차원에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지방이나 개인적 사정으로 촛불에 참여하실 수 없는 분들에게 부담되지 않는 좋은 참여의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