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통합진보당 홈페이지 해킹 사건 (2012.2.20)

반응형
국내 통합진보당 홈페이지가 2012년 2월 20일 새벽에 두 차례의 해킹 공격으로 현재 서비스가 중지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민중의소리> 통합진보당 서버 두 차례 해킹당해... 네티즌 "배후 있다" 부글 (2012.2.20)

최초 2월 20일 새벽 0시경 1차 해킹을 통해 그림과 같이 통합진보당 홈페이지 메인 화면이 북한 인공기를 배경으로 이정희 통합진보당 공동 대표의 얼굴이 합성되어 게시되었습니다.

그 후 긴급 복구를 한 이후에도 새벽 2시경 2차 해킹을 재시도하여 현재는 서비스가 완전히 중지된 상태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선관위 홈페이지 DDoS 공격한 정치 범죄 수사 결과 발표 (2011.12.2)

이전에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를 한나라당(現 새누리당) 관계인들이 정치적 목적의 DDoS 공격을 통해 부정 선거를 시도하였다가 구속된 사건이 있었으며, 이번 역시 정치적 목적을 가지고 이루어진 사건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해킹 유형을 봐서는 합성을 좋아하는(※ 요즘 연예인 누드 합성 등으로 수사가 많이 진행되고 있는게 현실) 문제가 많은 국내인의 소행이 아닐까 생각되며, 점점 정치적 목적의 국내인 해킹 사고가 일상화되는 것 같은 느낌에 강력한 처벌이 따라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