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oftware

해외 무료 백신 : avast! Free Antivirus 7.0.1407 정식 버전 출시

반응형
해외 무료 백신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avast! Free Antivirus 7.0.1407 정식 버전이 출시됨에 따라 avast! Free Antivirus 6.0.1367 버전을 사용하는 환경에서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avast! 홈페이지

avast! 7 버전은 기존과 동일하게 Free Antivirus 무료 버전 이외에 Pro Antivirus, Internet Security 유료 버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vast! Free Antivirus 제품의 경우 새롭게 추가된 클라우드(Cloud) 기반을 통한 평판(Reputation) 경고 기능과 스트리밍(Streaming) 실시간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항상 최신 업데이트를 유지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좀 더 쉽게 이해를 하기 위해서 예를 들면,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파일(악성 여부가 확인되지 않은 파일)이 사용자 PC에 다운로드(생성)되는 경우 기존에는 제한된 진단 DB에 의존한 반면 클라우드(Cloud) 기술을 통해 avast! 서버에서 평판 기반을 통해 해당 파일의 사용 빈도, 생성 시점, 악성 여부 등 다양한 정보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더욱 빠른 정보를 제공한다는 의미로 이해를 하시면 됩니다.

원격 지원(Remote Assistance) 서비스는 사용자와 업체간의 원격 지원을 떠나서 사용자와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원격으로 상대방 PC를 점검해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하며, 점검을 원하는 사용자가 원격 제어 허용을 신청할 경우 avast! 서버에서 제공하는 코드를 통해 상대방과 연결을 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외에 유료 제품에서는 세이프존(SafeZone) 기능을 통한 안전한 쇼핑과 금융권 이용 기능, 샌드박스(Sandbox) 기능을 이용한 가상 웹 서핑 및 위험한 프로그램 실행시 가상 모드 지원, 방화벽(Firewall), 안티 스팸(Anti-Spam) 기능 등 다양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 avast! Free Antivirus 6 버전 사용자가 avast! Free Antivirus 7 정식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vast! Free Antivirus 제품의 "유지 관리 → 업데이트" 메뉴를 클릭하시면 "프로그램 업데이트" 항목에 7.0.1407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프로그램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시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참고로 avast! 제품의 업데이트 기본값에서는 프로그램 업데이트의 경우 "업데이트 가능할 때 질문"으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자동 업데이트가 아니라 사용자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avast! Security update 창을 통해 필수 업데이트(Essential update)를 할 것인지 20일 동안 무료로 유료 제품을 이용할 것인지 묻는 창이 생성됩니다.

여기에서 사용자는 무료 버전을 계속 이용하기 원할 경우에는 "Essential update"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자동으로 avast! Free Antivirus 7 버전 업데이트를 위한 파일 다운로드 동작이 이루어지며, 사용자 PC 사양과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몇 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된 이후에는 반드시 컴퓨터 재부팅을 요구하는 창이 생성되므로 재부팅을 하시기 바랍니다.

재부팅 이후 첫 화면에서는 그림과 같은 avast! 7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었다는 창이 생성되며, 구글 크롬(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 설치 여부가 기본값으로 체크되어 있으므로 원치 않는 사용자는 반드시 체크 해제를 한 상태에서 완료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업데이트가 완료된 제품 정보를 살펴보면 avast! Free Antivirus 7.0.1407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으며, 기본 제품과 비교하여 외형적인 변화는 크지 않지만 클라우드(Cloud) 기반으로 확실하게 전환됨에 따라 더욱 빠른 대응력을 갖추었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avast! 제품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avast! 7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