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업데이트 : Daum PotPlayer 1.5.32007 Beta

반응형
국내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Daum PotPlayer 제품에서 발견된 보안 취약점 문제를 해결한 Daum PotPlayer 1.5.32007 Beta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데일리시큐> 다음 팟플레이어 제로데이 취약점 발견!...by권혁 (2012.2.22)

  <KISA 인터넷침해대응센터> 다음 팟플레이어 취약점 보안 업데이트 권고 (2012.2.24)

해당 취약점은 최근 국내 고등학생을 통해 취약점이 확인되었으며, 악의적으로 조작된 동영상 파일을 Daum PotPlaye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실행할 경우 임의의 코드 실행이 가능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영향을 받는 소프트웨어 및 업데이트 버전]

■ Daum PotPlayer 1.5.31934 Beta 버전 및 하위 버전 → Daum PotPlayer 1.5.32007 Beta

그러므로 Daum PotPlayer 제품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버전 다운로드가 진행되므로 반드시 설치를 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번 버전의 새로운 기능 추가 및 수정된 업데이트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보안 관련 패치(임시코드 실행 취약점 개선)
+ 재생 목록에 재생 위치를 기억하는 기능 추가
+ 현재 자막을 구간 반복하는 기능 추가

- 일부 DVD 재생시 멈추던 문제 수정
- CUDA/QuickSync 디코더에서 영상의 크기가 동적으로 바뀔 때 에러 문제 수정
- 일부 ASS/SSA 자막이 잘못된 위치에 출력되던 문제 수정
- Video Renderer로 출력시 에러나던 문제 수정
- 블루레이 재생시 챕터가 나오지 않던 문제 수정
- 특정 ASF 파일 재생시 에러나던 문제 수정

참고로 Daum PotPlayer 제품의 최신 업데이트는 환경 설정의 "기본 → 자동 업데이트" 항목에서 "항상 최신 버전이 있는지 검사"로 설정된 기본값을 유지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