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웹 브라우저에 따른 티스토리(Tistory) 글자 크기 표시 버그(Bug)

반응형

최근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에서 에디터(글쓰기) 기능을 개편하면서 좋아진 부분도 있고 사용자의 불편을 유발하는 부분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 TISTORY 글쓰기가 확 달라졌습니다! (2012.3.27)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 TISTORY 글쓰기 개편 후속 조치 안내 (2012.3.28)

이에 따라 수정을 요청한 부분에 대하여 티스토리 측에서 빠른 개선을 하고 있으며, 몇 일 변경된 에디터를 사용하면서 확인된 웹 브라우저(Internet Explorer 9, Google Chrome 18)에 따른 글자 크기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버그(Bug)를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에디터의 글자 크기는 8pt, 9pt, 10pt, 11pt, 12pt, 14pt, 18pt, 24pt, 36pt로 구분되어 있으며, Internet Explorer 9 버전과 Google Chrome 18 버전을 이용하여 8pt, 9pt, 10pt, 11pt, 12pt 글자 크기로 동일한 텍스트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하단 그림의 좌측은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이며, 우측은 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입니다.)

글자 크기 8pt 적용 모습

우선 5종류의 글자 크기로 Internet Explorer, 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에 작성한 텍스트는 글자 크기 자체는 지정한 포인트에 따라 정상적으로 변경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8pt 글자 크기로 지정하여 작성한 텍스트에 블럭 처리를 하고 상단의 글자 크기 포인트가 정확하게 표시를 하는지 확인해보면 정상적으로 표시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자 크기 9pt 적용 모습

9pt로 작성된 텍스트를 블럭 처리를 하면 Internet Explorer 9 버전에서는 정상적으로 표시하는 반면, Google Chrome 18 버전에서는 10pt로 표시하는 문제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 크기 11pt 적용 모습

10pt, 12pt로 작성한 텍스트는 다시 양쪽 웹 브라우저에서 정상적으로 표시되며, 다시 11pt로 작성한 텍스트에 블럭 처리를 하면 Internet Explorer 9 버전에서는 11pt로 표시하는 반면, Google Chrome 18 버전에서는 12pt로 표시되는 문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종합해보면 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의 경우 티스토리 에디터의 글자 크기 중 홀수(9pt, 11pt) 포이트로 지정한 글자를 제대로 표시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이며, 단지 글자의 실제 크기는 지정한 크기로 정상적으로 구현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의 사용자 층이 늘어나고 있는 현실에서 이런 호환성 문제는 빠른 수정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