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구글(Google)에 잘못 표기된 경남지방경찰청 홈 페이지 주소 (2012.4.10)

반응형

네이버(Naver)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경남지방경찰청"이 떠서 무슨 일인가 검색을 하다가 구글(Google) 검색에서 경남지방경찰청을 검색했더니 전북지방경찰청으로 연결이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구글(Google) 검색을 통해 경남지방경찰청을 검색해보면 그림과 같이 "jbpolice.go.kr" URL 주소로 표시되어 연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사이트는 전북지방경찰청입니다.

 

경남지방경찰청(gnpolice.go.kr)의 원래 주소가 왜 오랫동안 이렇게 잘못 연결되고 있을까 궁금하군요.

 

그리고 경남지방경찰청과 관련된 기사 내용을 보니 과거 청소년 시절에 철없이 올렸던 글을 작성한 여학생이 경찰관이 되어 현재 경남지방경찰청에 근무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비난이 일자 해당 여경이 사과문을 올린 것으로 보입니다.

 

누가 그런 과거의 일까지 뒷조사를 해서 이같은 일을 만들어냈는지 모르지만, 비록 어린 나이이지만 잘못된 행동에 대해 제대로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고개를 끄덕이면서도 한편으로는 오래된 과거의 일을 지금에 와서 공개하는 사생활 추적도 참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