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Life

네이버(Naver)에서 블로그 게시글이 중복 검색되는 문제 (2012.4.12)

반응형

국내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네이버(Naver) 검색 유입은 필요악일 정도로 현재 비중이 가장 높은 것이 현실입니다.

 

  네이버(Naver) 검색에서 사라진 내 블로그 <2탄> (2010.9.20)

 

이로 인하여 예전에는 2번이나 갑자기 네이버(Naver) 검색에 노출되지 않는 문제로 불편을 겪었던 적이 있었는데, 최근에는 반대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부분이 확인이 되어서 기념으로 남깁니다. 

최근 2012년 4월 3일경에 작성한 일부 블로그 게시글 중에서 그림과 같이 네이버(Naver) 검색 결과에서 중복적으로 노출이 이루어지는 부분이 몇 일전부터 확인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4월 3일 작성한 4건의 게시글 중 3건의 게시글에서 동일한 중복 검색 결과가 발생하고 있으며, 그 이전의 게시글은 그런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날짜 중에서는 4월 10일 작성한 특정 게시글이 동일하게 중복 검색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확인해보면 이 문제는 단순히 제 블로그만의 문제가 아니라 다른 블로그에서도 발생하는 것으로 보이며, 추정컨데 4월 3일경 네이버(Naver) 검색 기능에 어떤 문제 또는 수정이 있는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뭐 아무튼 검색에 노출되지 않는 것보다야 고마울 따름이지만 해당 증상에 대해 업체에서 아는지 모르겠군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