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Life

Olleh 인터넷 이용약관에 따른 인터넷 접속 PC 대수 제한에 걸린 사연

반응형

KT Olleh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드디어 오늘 가상 환경을 통한 인터넷 연결시 완전히 차단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우선 현재 사용하는 IP 회선을 통한 인터넷 연결시 공유기 사용을 하지 않고 호스트(Host) PC와 가상 PC에서 인터넷을 연결하는 구성으로 이용하고 있던 중 이같은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해당 원인은 KT 인터넷 회선에 등록된 ID를 이용하여 다수의 PC가 동시에 접속된 경우에 인터넷 접속을 차단하는 것으로 보이며, 해당 문제로 KT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기술부서에서 확인한 바로는 현재 등록된 ID를 통해 3대 이상의 사용자로 나와서 접속이 차단된 것이라고 안내하면서 개인적인 PC 환경을 말씀드리고 5분만에 제한을 풀게 되었습니다.

 

  검색 도우미 : RGcast (2012.2.1)

 

  검색 도우미 : Speed Link (2012.3.13)

 

  검색 도우미 : WinPro (2012.3.21)

 

이런 문제가 발생한 원인을 추정해보면 근래 발견되는 일부 검색 도우미 광고 프로그램이 설치된 환경에서 인터넷 연결시 KT 공유기 환경처럼 연결되는 부분이 아닌가 의심이 됩니다.

 

이런 프로그램이 정상적인 PC 환경에서 설치될 경우에는 지속적으로 프로그램 삭제 이후에도 하나의 ID에서 인터넷 연결이 이루어지는 것과 동일하겠지만, 가상 환경의 경우에는 마치 다른 PC에서 동일한 ID로 연결되는 것처럼 인식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저런 프로그램을 확인하면서 한 번쯤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까 싶었는데 2월 초에 처음 확인된 정보가 4월에 와서 누적된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공유기 사용자가 아닌 경우 위와 같이 가상 환경에서 인터넷 접속 PC 대수 제한으로 인한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 "국번없이 100번"으로 전화를 해서 상담원 연결을 통해 결백을 주장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