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Security

야후(Yahoo) 유해 사이트 경고 서비스 - 한국어 지원 받기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이전에 언급한 야후(Yahoo) 유해 사이트 경고 서비스가 현재 베타 테스트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언론상에 나와 있는 정보에서는 미국을 중심으로 웹검색에서 유해 사이트 경고 서비스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한국어 검색에서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상태로 보입니다.

이는 실제 야후(Yahoo)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면 유해 사이트 경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면 한국어 검색을 통해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아주 없는 것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야후(Yahoo) 검색 페이지 : http://search.yahoo.com/

해당 웹사이트에서 한글 검색어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시는 것과 같이 한글 검색에서도 유해 사이트 경고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cAfee의 SiteAdvisor 정보를 확인해 보시면 더욱 자세한 유해 여부에 대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정 악성코드에 대한 링크 정보는 해당 다운로드의 목록을 클릭해 보시면 추가 정보가 공개되는 형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와 같은 방식으로 상세한 악성코드 유포 경로와 생성 레지스트리, 파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인 야후 유해 사이트 경고 서비스를 해당 검색 사이트를 통해 이용하면서 구글과 비교해 보는 것도 좋으리라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