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야후(Yahoo) 블로그 랭킹 서비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후(Yahoo) 서비스를 이용하던 중에 블로그 게시글에 랭킹이 표시되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적으로 야후에 개인 블로그 등록을 신청한 적이 없는데, 이와 같이 모든 블로그를 대상으로 랭킹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와 있는 랭킹 부분을 클릭하시면 상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 약 4백만 블로그 중에 저의 경우 4만등 정도로 랭킹이 정해져 있습니다.

랭킹을 정하는 기준이 단순히 전체글 수인지는 아니면 검색 노출 정도 등 세부적인 기준이 있는지는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어느 분의 블로그에서는 매주 단위로 집계를 통해 랭킹을 집계한다고 하지만, 위의 정보에서는 약 한 달을 기준으로 집계가 이루어지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야후 블로그 서비스를 보면서 네이버(Naver) 블로그 등록과 관련하여 쓴소리를 한 마디 해야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후의 경우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따로 블로그 등록을 하지 않았는데도 친절하게 블로그명을 [울지않는벌새]로 정확하게 표기해 주는데, 네이버의 경우에는 제가 직접 블로그 등록을 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등록이 이루어져서 확인해 보면 네이버 임의대로 블로그명을 Hummingbird로 지정하여 신청한 블로그명을 제대로 기입해 주지 않는 등 서비스가 부실해 보입니다.

빠른 시간에 등록절차가 이루어지는 것은 고맙지만 블로그 명칭의 경우는 신청자가 원한 것으로 해 주었으면 좋았을텐데..

여러분들도 야후(Yahoo)에서 자신의 블로그 랭킹 마크를 블로그에 다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