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벌새::Computer & IT

JoinsMSN 시작 페이지로 연결되는 문제

반응형

최근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를 실행할 경우 JoinsMSN 메인 페이지로 연결되는 문제에 대해 질문을 하는 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우선 특정 프로그램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는 아니며,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를 기본값으로 사용하는 사용자인 경우, 특정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 사용 환경, 특정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웹 브라우저 초기화 현상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의 인터넷 옵션에서 제공하는 홈 페이지의 기본값을 확인해보면 "http://go.microsoft.com/fwlink/?LinkId=69157" URL 주소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게 되면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도메인을 경유하여 자동으로 JoinsMSN 메인 페이지(http://www.joinsmsn.com/?ocid=iehp)로 연결되는 동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제부터 해당 홈 페이지 정책이 변경되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이로 인하여 사용자가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 기본값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JoinsMSN으로 연결되게 됩니다.

 

일부 사용자의 경우 사용자가 지정한 홈 페이지(시작 페이지)에서 JoinsMSN 사이트로 반복적으로 변경이 되시는 분들은 PC에 설치된 시스템 최적화 프로그램 또는 악성 프로그램을 통해 웹 브라우저를 반복적으로 초기화하는 경우가 아닌지 의심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